인터넷가입 상담

인터넷가입 상담

최근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인터넷TV)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이 유행이다.

키워드가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1기가, 500메가 인터넷) 관련 이슈가 되고 있다.

 

6월 인터넷가입 단통법(경품고시제)이 시행됨에 따라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 정책이 떨어져 역설적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 곳’을 찾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1인가구의 증가로 원룸인터넷설치, 오피스텔인터넷, 자취인터넷을 저렴한 인터넷요금과 인터넷TV설치비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했다.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또한 만기가 넘은 경우가 많은 상태인 것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현금지원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인터넷단통법(유선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더욱 치열해진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SK브로드밴드(SK텔레콤)·KT올레(케이티올래)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설치 시장이 과열되었다.

타사의 서비스를 불법과 사기로 호도하는 모습도 보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긴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인터넷가입∙설치 시 당일지급을 ‘사기’로 단정짓는 이유는 뭘까?

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가입자를 뺏기지 않으려고 도리어 사은품 당일지급업체가 사기라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자는 “똑같은 조건에 사은품을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는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경쟁력이 낮은 업체는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상대 업체를 깎아 내리는 잘못된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